세종시는 지역창업 활성화 및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세종시 창업벤처 기관협의회”를 구축하고 12월 12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 이하 세종혁신센터)에서 창립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관협의회”는 세종시의 창업벤처 육성 정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市, 세종혁신센터, 세종지역산업기획단, 아이빌트세종, 관내대학 산학협력단(고려대, 홍익대, 영상대)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만큼 내실 있는 운영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의회의 주요 운영방향은 “운영위원회”를 통해 세종시 창업벤처 정책의 자문활동 및 지자체가 참여할 수 있는 정부과제 컨소시엄을 도출하는 등의 정책 활동과 “실무위원회”를 통한 각 기관의 지원프로그램 연계 및 공동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등 세종 대표 창업벤처 육성을 위한 전주기적 지원 활동이다.

협의회 초대 협의회장으로 선출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최길성 센터장은“창업하면 성공하는 도시, 세종시”를 슬로건으로 市와 기관들이 지속적인 정책 협력으로 ‘변화하는 세종시 창업벤처 생태계’에 부합하는 전략들을 제시할 수 있도록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市 관계자는 세종시 창업벤처 육성을 위해 전문 협의체가 구성된 만큼 창립식을 통해 세종시에서 창업벤처가 성공할 수 있도록 생태계 기반 조성 의지를 높이고, 기관 협력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