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의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준비한 ‘백제문화예술공감 한마당’이 오는 15일 오후7시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국악기제작업체, 전통공연단체, 행사기획업체가 뜻을 모아 설립한 한국전통악기제작 공연기획협동조합(대표 김찬중)과 백제문화예술로 서로 마음을 공감하자는 백제문화예술공감(대표 석태남)이 공동 주최, 주관해 한국전통공연과 무대미술, 전통악기전시, 사진전 등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이날 행사는 내빈소개 및 인사말, 세계유산 홍보영상 상영 등 간단한 의식행사와 함께 하늘과 땅, 만물의 생명을 일깨우는 웅장한 대북 연주, 화려한 쇠가락과 맺고 끊음이 분명한 웃다리 농악에 뿌리를 둔 판굿, 초대가수 혜민의 공연, 조영민 색소폰 연주가 이어진다.

특히 2017년 봄에 결성하여 10여차례 공연과 2회 콘서트를 연 동네삼춘‘s가 대중들로부터 사랑받는 ’호텔켈리포니아, 향수, 끼앤세라, 키사스키사스키사스‘ 등을 재해석해 관객들과 소통하는 공연을 펼친다.

사물놀이와 관현악을 접목한 작품 ‘신모듬’ 중 3악장 놀이를 선보이는 국악관현악 공연이 마지막을 장식한다. 태평소를 비롯한 여러 관현악기 소리와 사물놀이가 한데 어우러져 한마탕 흥과 신명을 돋울 마지막 공연은 관객들과 함께 호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