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오는 15일 오후1시30분 제천디오컨벤션웨딩에서 ‘2017 평생학습 동아리 워크숍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제천시와 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 한해 평생학습 동아리의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인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이근규 제천시장과 평생학습 동아리회원, 시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워크숍, 2부 성과보고회 및 동아리 공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 워크숍에는 김현기 여가문화연구소장을 초청해 ‘평생학습인 행복 역량 키우기’라는 주제로 동아리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행복도미노봉사단, 제천약용식물연구회, 밴드꿈나무교육, 겨자씨친구들 등 올 한해 우수동아리에 선정된 프로그램을 발표해 그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폰하모니색소폰, 동그라미난타, 로맨스동아리 등의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진다.

이 외에도 산과들, 꿈문화놀이터, 퀄트 등 다양한 동아리 작품들도 전시하여 볼거리를 더할 계획이다.

한편 제천시는 2017년 공모사업을 통해 올해 총 52개 사업(평생학습동아리 45개, 프로그램 7개)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12월 현재 제천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등록된 동아리 수는 157개에 달하며 꾸준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