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1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다문화정책협의회를 열고, 올해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보완·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남궁영 도 행정부지사, 다문화정책협의회 위원과 간사,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충남외국인주민콜센터(천안)와 글로벌 쿡방(아산) 등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또 도의 외국인 주민 사회통합 핵심과제 22건에 대한 사업 추진상황 점검, 보완·발전 방안 등에 대한 토론 등도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남궁영 부지사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원활한 사회 통합을 위해서는 맞춤형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돼야 한다”며 “올해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각종 사회통합 정책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외국인 주민 및 다문화 가족 지원 정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도내 외국인 주민은 9만 5553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46명(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민등록 인구 대비 외국인 주민 비율은 4.5%로 경기도에 이어 두 번째로 높고, 다문화 가족은 5만여 명으로 도민의 2.3%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