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2012. 8. 8.(수) 15:00 각급학교 재산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시설사용예약시스템 설명회”를 개최하고 오는 9월부터 본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학교시설사용예약시스템”은 학교시설물의 개방 요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주민들의 학교시설 사용절차 간소화와 편의 제공을 위해 구축한 것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일선 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갖게 된 것이다.

“학교시설사용예약시스템”은 학교시설 사용의 투명성 제고를 위하여 구축한 것으로 지난해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소관 공유재산 관리 조례 시행규칙」을 개정 공포하여 각급 학교에서 학교시설 사용료를 합리적으로 징수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용료 기준을 마련한 바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학교시설사용예약시스템 운영 계획에 대한 안내와 시스템 개발업체로부터 학교시설사용예약시스템 시설물 정보 입력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또한, 시스템 운영을 접해본 학교 업무 담당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여기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여 9월 시스템 개통 시점까지 개선을 완료할 것이라고 하였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교시설사용예약시스템을 통해 학교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복지 · 문화 친화적 교육서비스 시설로서 자리매김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조기에 시스템이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