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새마을회(회장 임영순)는 오는 13일 오후2시 제천문화회관에서 ‘2017 제천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한다.

이근규 제천시장, 김정문 제천시의회의장, 권석창 국회의원, 시도의원과 원로새마을지도자 및 17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등 550여 명이 함께하는 이번 대회는 한 해 동안 추진해온 새마을운동의 추진 성과를 되돌아보고, 이웃과 사회에 헌신 봉사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새마을가족의 결속과 시대변화에 맞는 새로운 모습으로 함께하는 새마을 운동 ‘더불어사는 공동체 행복한 국민’, ‘시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제천 실현’의 실천의지를 결집하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된다.

이날 대회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본행사로 제천시새마을회 소속 7개 단체 기수단 입장, 개회, 추진실적보고, 새마을포상, 대회사, 축사, 실천다짐 결의,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임영순 제천시새마을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정신으로 ‘국가발전과 인류공영’을 달성하기 위한 새마을 운동을 펼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앞으로도 새마을운동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본 행사 전 새마을가족들은 에너지 절약 및 한자녀 더 갖기 캠페인을 진행해 에너지 위기와 저출산 고령화 극복을 위한 범국민 공감대 형성에 나설 방침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