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안동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가 12월 13일(수) 오후 1시 30분부터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에서 14개 주민자치센터의 공연팀 및 가족 그리고 주요 내빈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주민자치센터 간 화합의 장인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는 “행복한 주민, 함께하는 주민자치”라는 슬로건 아래 각 팀의 수강생들이 그 동안 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틈틈이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자리이다. 주민 참여의식 및 삶의 질을 향상시켜 주민자치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발표회는 노래, 댄스스포츠, 라인댄스, 하모니카 연주, 요가 등 다양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꾸며지며, 14개 주민자치센터 360여 명 회원들의 숨은 끼와 열정의 무대가 펼쳐진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번 발표회로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주민들이 행복해야 우리 안동이 품격 높은 경북중심 도시, 세계문화 중심의 도시로 우뚝 설 수 있다.”면서 “내년에는 24개 전 읍면동에 주민자치위원회가 구성되어 발표회에 다 함께 참여하도록 하고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와 운영 활성화를 위한 주민자치 학교 등 각종 교육 운영도 계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