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은 12월 11일(월) 15:30,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복합적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부진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단위학교 차원의「2017학년도 *두드림학교 동․서부교육지원청 합동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 두드림학교는 학교 내 다양한 구성원의 협력체계(두드림팀) 구축․운영을 통해 맞춤형 처방 및 지원으로 학습부진학생들의 꿈과 끼를 실현, Do-Dream 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성과 발표회는 두드림학교 우수 사례와 맞춤형 학생 지도의 공유를 통해 기초학력 중 기초학습(읽기, 쓰기, 셈하기 어려움 등), 학습습관과 동기, 정서행동, 돌봄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 지도 실천 의지 확산 및 전문성 신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또한, 발표회를 통해 두드림학교 상호간에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보다 나은 두드림학교 모델을 창출하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일반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2017학년도 두드림학교는 동부 8교, 서부 7교가 운영하였으며, 기초튼튼행복학교는 동부 4교, 서부 3교가 운영했으며, 이 중 대전자양초, 대전석봉초, 대전수미초, 대전월평초가 우수 학교로 선정되어 우수사례를 발표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 조원성 유초등교육과장은 “복합적인 어려움을 지닌 기초학력 부진학생의 지도는 교사 한 명이 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가족 전체가 힘을 쏟아야 함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동․서부 상호 공유의 장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