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이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 상록수교육관에서 내빈과 졸업생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보은군농업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경과보고, 졸업패와 상장 수여, 농업인대학장인 정상혁 군수의 식사(式辭), 고은자 의장의 축사, 사과과정 학생장인 이달권 씨의 졸업생을 대표한 답사로 진행됐다.

또한, 각 대학 학생장인 홍동영(보은읍), 주형권(보은읍), 이달권(삼승면)씨가 자치활동에 기여한 공으로 공로상으로 수상했다.

이와 함께 △대추대학 조현자(회남면), 이기봉(마로면), 박복용(보은읍) 씨 △친한경농업대학 이재순(내북면), 이재현(탄부면), 서성범(보은읍) 씨 △사과대학 김기조(보은읍), 김종덕(수한면), 구희수(삼승면) 씨가 성실히 교육을 이수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둬 학력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은 대추, 친환경농업, 사과 등 3개 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지난 3월 1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과정별로 이론, 토론, 실습, 현장교육 등을 운영해 이날 112명이 영광스러운 졸업을 맞이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보은군 농업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전문농업인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1월 상록수 교육관 준공을 계기로 2018년에는 대추, 사과, 친환경, 양봉, 호두 등 5개 작목, 7개 과정으로 확대하고 2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