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안내초등학교(교장 김영임) 다모임에서 지난 12월 8일(금) 방과 후에 특별한 행사를 만들었다. 안내초등학교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전교생이 참여하는 ‘프로듀스 동아리 101’ 시간을 만든 것이다.

이 행사는 안내다모임 즐거운 행사부에서 주관하여 진행된다. 즐거운 행사부장 손예슬(6) 학생은 안내초등학교 학생들이 만들고 싶은 동아리를 지원받아 정리했다. 그 중에서 실제 운영 계획이 분명한 네 개의 동아리를 만들어 전교생의 지원을 받았다.

요리 동아리는 이혜원(6) 학생, 체육 동아리는 정태완 학생(6), 댄스 동아리는 손예슬(6) 학생, 스크래치는 김예훈(6) 학생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스크래치를 진행한 김예훈 학생은 “동아리에 지원한 학생들 중 스크래치를 잘 할 수 있는 학생들과 하나도 모르는 학생들이 있어서 시간을 운영할 때 고민이 되었다. 하지만 서로 가르쳐주는 짝을 만들고 함께 지킬 약속을 만들어 진행했는데, 모두 즐거워해서 좋았다.”고 말했다.

그동안의 다모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리더십과 의사소통능력이 많이 향상되고 있다. 학생 스스로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는 모습이 훌륭하다. 안내초등학교 학생들이 앞으로 자신들의 삶을 스스로 가꾸어갈 수 있는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것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