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6일 오후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최홍묵 시장, 자원봉사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는 올 한해 지역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과 소통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나눔과 배려 속에서 자원봉사 활동의 1년간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원봉사 활동영상 상영과 우수 봉사자에 대한 표창패 수여로 봉사자를 격려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게임과 장기자랑 등 봉사자간 화합과 동기부여를 위한 화합한마당 행사로 진행됐다.

최홍묵 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시 개청 이후 빠르게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헌신과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궂은 일을 해낸 자원봉사자의 노력이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또, 김창성 계룡시 자원봉사센터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변함없는 사랑을 전하고 있는 계룡시 자원봉사자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자의 날은 UN이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1985년 제정했으며, 매년 12월 5일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