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2일(토) 롯데시네마 라페스타점에서 지역사회에 나눔 봉사를 행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한 해 활동을 정리하고 사업을 보고하며 감사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돌봄사업의 일환인 가족봉사단과 가족품앗이, 가족상담 사업의 상담 자원봉사, 운영위원 등 각 분야 자원봉사자들과 센터 관계자들 80여 명의 참여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각 사업 우수 자원봉사자 시상식과 2017년 사업보고 이후 영화 ‘채비’를 감상했다.. 특히 사업보고 영상을 통해 다양한 봉사자들이 센터와 지역사회 내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다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가족봉사단 봉사자는 “이 자리를 통해 가족봉사단으로서 다시 한 번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고 봉사단원들과 함께 따뜻한 영화로 올 한해 마무리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돌봄사업 외에도 ▲가족문제예방을 위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가족상담(부부, 가족, 아동) ▲가족문화체험활동 ▲공동육아나눔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031-969-404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