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국내외 붐업 및 홍보를 위해 오는12월 8일(금) 11시에 도청(신관회의실)에서 한류스타 장근석씨를 “강원관광홍보대사” 및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홍보 대사로 위촉한다.

 장근석씨는 홍보대사로서 강원도와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다양한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표명하고 있다.

 먼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의 홍보를 위해 직접 2,018매의 경기관람 티켓 구매와 함께 2,018명의 팬들을 초청 할 계획이며, 또한, 국내외 드라마, 영화 등 방송연계 홍보와 함께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진행되는 아레나 투어에서 일본 팬들에게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홍보와 함께 강원관광 매력도 적극 홍보 할 예정이다.

 이 같은, 장근석씨의 홍보대사 활동계획은 팬들에 대한 보답과 더불어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의 성공에 기여하고자 하는 남다른 의지가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장근석은 국내 뿐만아니라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도 활동중인 원조 아시아 프린스로 “2017 일본이 좋아하는 한국인 배우 1위”로 선정되는

등 영향력이 있으며, 유창한 일본어 실력과 다양한 연기가 가능한 만능 엔터테이너로 중국 팬미팅 오픈 당일 매진, 일본 아레나 투어 6만석 5분만에 매진 등 해외 팬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장근석 소속사에 따르면, 장근석씨는 세계인의 축제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개최지인 강원도의 다양한 매력을 적극 알리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활동들을 계획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홍보대사로 적극 나서 주셔서 매우 감사하고, 장근석씨가 그동안 보여주었던 아시아 문화의 가교로서의 역량을 비춰볼 때 올림픽 붐업과 강원도 홍보를 위해 큰 도움을 줄 것으로 확신하며, 특히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2020 도쿄 올림픽, 2022 북경 동계올림픽 등 아시아에서 글로벌 이벤트가 이어지는 가운데 실질적인 홍보활동을 추진 하는 홍보대사로서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