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 포토] 2017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대회
[영상 / 포토] 2017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대회
  • 손혜철
  • 승인 2017.12.0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가 주최하는「2017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대회」가 자원봉사자 및 단체, 관계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6일(수) 오후 1시부터 청주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365일 아름다운 동행! 충북 자원봉사!」란 주제로 지난 1년 동안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정부에서 지정한 제12회 자원봉사자의 날(12월 6일)을 기념하고, 도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도내 자원봉사자의 새로운 결의를 다짐하는 행사다.

식전행사로 맥키스오페라단의 ‘뻔뻔(funfun)한 클래식‘ 공연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다 같이 즐기는 축제 분위기를 북돋았으며,

 

본행사에서는 지난 1년간 ‘재능나눔을 통한 자원봉사 확산’을 위해 충청북도 11개 시군을 돌며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연결해 온「함께하는 재능나눔 자원봉사릴레이」깃발이 대장정의 여정을 마치고, 도자원봉사센터장과 도지사에게로 반납되었다.

이어진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모범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로한 우수자원봉사자 및 단체에게 도지사, 도의회의장, 도자원봉사센터장 표창이 수여되었다.

최정옥 도자원봉사센터장의 대회사와 이시종 도지사의 격려사, 김양희 도의회의장의 축사를 통해 지난 한해 지역사랑을 위해 수고해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전하였고,

충청북도를 따뜻하게 감싸준 11개 시․군 자원봉사자의 헌신과 사랑의 활동을 정리하는 영상물을 상영하여 1년간의 발자취를 돌이켜 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정옥 도자원봉사센터장은 “지난 여름 충북을 휩쓸고 간 수해의 상처를 빠른 기간에 극복하고,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을 역대 최고의 대회로 성공적으로 치러낸 원동력이 자원봉사자였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