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소방서(서장 이동우)는 5일 오전 9시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의식 제고 및 성 ․ 가정폭력 등 공직기강을 바로잡기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장교육은 3명의 외래강사를 초청하여 음주운전 및 성범죄, PTSD치료를 위한 사례중심의 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서 조직내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고 기본예절 준수하여 소방조직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소방관 마인드 컨트롤 교육(박소정 강사) ▲공직자 성폭력 ․ 가정폭력 예방교육(육혜련 강사) ▲음주운전 및 공무원 품위 유지 위반 사례교육(문은주 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지난 7월 5일경 금산읍 양지리에서 발생한 심정지 환자를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를 이용하여 소생시킨 소방위 강정석 외 6명에 대한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식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금산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직장교육을 통해 음주운전 근절과 조직내 청렴한 문화를 정착시켜 국민에게 신뢰받는 소방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반부패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고 기본예절 준수·올바른 복장착용·안전한 현장 활동 등 소방기본을 바로 세워 조직 가치를 지키면서 현장 안전사고 발생 등을 선제적으로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