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존 아사라프, 머레이 스미스 출판사 : 랜덤하우스코리아

“부와 성공을 만드는 내 인생의 매뉴얼”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 이 책은 위대한 생각의 힘을 이용해 인생과 성공의 해답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자기계발의 보편적 법칙들을 기업 경영에 접목시켰다. 기업 경영의 원리를 합리성 또는 효율성 차원이 아닌 우주적이고 존재론적인 철학 차원으로 확장한 것이다.

그리고 보다 심오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으며, 뇌의 힘을 이용해 인생을 재설정하거나, 삶을 지배하는 우주 법칙을 동원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방법 등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에서는 끌어당김의 법칙과 잉태의 법칙, 행동의 법칙, 그리고 보상의 법칙을 크게 3부로 나누고, 모두 16개의 장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1장부터 8장까지의 앞부분은 신경과학과 양자물리학을 풍부한 사례를 통해서 초보적인 과학 지식만 있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간으로서 한 개인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고 있다.

그리고 9장 이후로는 경영자들이 경영 일선에서 부닥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앞부분에서 정리한 여러 가지 원칙에 입각해서 해결하는 사례들을 제시함으로써 실천적인 경영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타인의 경험이 아니라 생각의 힘에 바탕을 두고 기적에 가까운 성공을 거두고 있는 저자들의 경험을 토대로 하였다는 점에서 좀 더 많은 신뢰를 가질 수 있게 한다. 또한 뉴턴과 갈릴레이 등 역사 속 위인들의 흥미로운 일화, 학창시절 배웠던 과학 이론들을 쉽게 설명하고 있어 흥미롭다.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 스스로 모든 것을 깨우칠 수 있게 된다. 우리의 뇌가 가지고 있는 힘의 방향을 재설정 방법이나 삶을 지배하는 우주 법칙을 동원해서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의 목적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질문에 우리 스스로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때의 해답은 물론 그냥 해답이 아니라 우리의 삶은 이제 결코 과거와 같지 않을 것이라는 선명하고 강력하며 결코 흔들리지 않는 확실성을 갖춘 해답이다. 또한 우리가 꿈꾸는 사업이 그저 가능하다거나 그럴 법하다는 정도가 아니라 도저히 거부하려해야 할 수 없이 확실하다는 해답이다.

『The Answer』는 자신의 삶과 일을 어떻게 자신의 일부로 장악하느냐 하는 문제를 다루는 책이다. 일과 삶에서 인과 관계의 여러 법칙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당신이 ‘결과’가 아니라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할지 설명하는 책이다. 우리는, 당신이 자기 마음속에 더할 나위 없이 선명하고 확실한 이미지를 만들어냄으로써 ‘내부에서부터’ 꿈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보여줄 것이다. 그리고 매출 규모를 높일 수 있는 검증된 여러 실천 전략들을 채택함으로써 당신이 자기 사업을 어떻게 착실하게 키워가야 하는지 보여줄 것이다. - <프롤로그_꿈꿔온 바로 그 인생을 살게 해줄 해답을 찾아서....> 중에서

생각은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다. 우리의 생각은 우리가 각자 삶을 살면서 주장하고 창조하는 모든 것을 통제한다. 생각이 물질을 앞선다.

내가 손을 대서 성공했던 여러 개의 사업이나 내가 늘 갖고 싶었던 멋진 집을 결국은 사게 되었던 것도 바로 생각이물질보다 앞섰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리고 나 이외의 많은 사람들이 이런 전략과 전술로써 사업을 했기 때문에 나와 마찬가지로 성공했다. 내가 거둔 성공은 처음에 하나의 그림이나 사진에서 출발했다. 내 마음속에 존재하는 생각으로 출발했다. 그리고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나는 그 생각 안에서 살고 있었다. - <세상을 바꾼 천재들의 에너지를 훔쳐라_성공과 양자물리학의 관계> 중에서

씨앗의 힘, 작은 도토리 하나가 자기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주변 환경에서 끌어당길 수 있게 하는 힘을 기억하는가? 당신이 꿈에 그리던 일 역시 하나의 씨앗 주변에서 형성되었고, ‘당신의 이유’는 그 씨앗의 핵심에 놓여 있다.

당신이 소망하던 일을 성공시키는 일련의 과정에서 첫 번째 단계는 올바른 씨앗을 만드는 것이다. 강한 씨앗이라고 되는 것이 아니다. ‘완벽한’ 씨앗이어야 한다. 다른 말로 하면, 마지막 결과까지 최대한 선명하게 그리고 가능한 감정적인 의미까지도 모두 이 씨앗 속에서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 <성공의 핵심연료 열정을 태워라_목적이 이끄는 삶> 중에서

비전보드는 무의식적인 뇌에 열망을 각인시키는 데 특히 강력한 도구다. 뇌의 처리 용량 가운데 4분의 1은 시각적인 정보를 처리하는 데 할당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시각에 특히 예민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청각에 특히 예민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운동감각에 특히 예민하긴 하지만, 이런 차이는 인간은 시각적인 동물이라는 커다란 명제 앞에서는 별 의미가 없다. 한 장의 사진이 천 마디의 말보다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영상 이미지가 무의식적인 뇌에 가장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도구가 되는 것도 바로 이런 까닭에서다. - <30일간의 두뇌 재조정 6단계_4단계 : 신경회로 변경을 위한 재료를 준비하라> 중에서

이상적인 고객을 끌어당길 유일한 방법은, 그들이 누구인지 수정처럼 선명한 그림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성공과 실패가 갈린다. 이상적인 고개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당신의 상품을 스쳐지나갈 수도 있다. 만일 당신이 그 선명한 그림을 당신의 뇌 속에 형성해두지 않았다면, 당신의 망상 활성화 체계(RAS)는 그 고객들을 따로 걸러내지 못한다. 뇌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명심해야 한다. 당신이 찾는 것만 당신 눈에 보인다. 그러니 당신이 원하는 고객이 어떤 존재인지 정확하게 파악하라. - <이상적인 고객을 끌어당기는 법_당신의 이상적인 고객은 누구인가> 중에서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멘토를 찾아서 도움을 청한다. 성공에 이르는 열쇠 가운데 하나는 이미 자기들이 원하는 것을 이룩한 누군가를 역할 모델로 삼는 것임을 이들은 잘 알고 있다.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일단 상당한 정도의 성공을 거두고 나면 기꺼이 다른 사람들을 이끌어주는 멘토가 되고자 한다. 이런 사람들에게 가서 도움말을 들어야 한다. 당신도 성공한 중견 사업가가 되면 당신이 깨우친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주겠다는 마음이 들 것이다. - <크게 생각하라_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멘토가 있다> 중에서

* 전박사의 핵심 메시지

이 책은 위대한 생각의 힘을 이용해 인생과 성공의 해답을 찾아보고 있다. 본문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중심으로 잉태의 법칙, 행동의 법칙, 보상의 법칙 등 네 가지 법칙을 설명하고 있다. 특히 끌어당김의 법칙이 가지고 있는 구조적인 약점과 허점을 치유할 수 있는 결정적인 개념들과 실천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앞부분에서는 신경과학과 양자물리학을 토대로 인간으로서 한 개인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능력을 개발하는 것에 관해 설명하고 있으며, 절망과 위기의 해답은 바로 '마인드 자산'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다. 뒷부분에서는 경영자들이 경영 일선에 구체적으로 적용해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방법을 풍부한 사례를 통해 부와 성공을 만드는 인생의 해답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시크릿》의 핵심저자였던 저자가 《시크릿》에서 미처 다 말하지 못했던, 직접 경험한 4가지 성공의 법칙을 공개하고 있다. ‘끌어당김의 법칙’, ‘잉태의 법칙’, ‘행동의 법칙’, 그리고 ‘보상의 법칙’이 그것이다.

《시크릿》을 통해 위대한 생각의 힘을 알게 되었으나, 이 힘을 이용해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 4가지 성공법칙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실천 매뉴얼을 제시하고 있다.

《시크릿》>이나 《꿈꾸는 다락방》이나 공통점이 ‘보이지 않는 것을 믿어야 된다’는 것이다. 우리는 대부분 ‘두 눈으로 직접 봐야 믿는다.’라고들 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 제시한 해답이 이 말은 잘못된 것이라는 사실을 증명해 주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믿으면 볼 수도 있다.’로 고쳐져야 된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의미로 보자면 믿음은 단순히 실체를 반영하는 게 아니라 실체를 창조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 원리는 인생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는 데도 적용이 되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것도 이제는 믿으면 볼 수 있는 것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