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외국인 부동산 거래 시 편의 제공과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중개업 전문인력 육성을 위하여 외국어가 가능한 ‘글로벌 중개사무소’ 19개소를 선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한 ‘글로벌 중개사무소’는 신청 접수한 54명의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소양면접 및 언어능력 인터뷰를 거쳐 영어 8개소, 일어 8개소, 중국어 3개소 총 19개소를 선발하였다. 기존에 선발되어 운영하고 있는 34개소와 함께 외국인들의 주택 임대차, 매매 등 부동산거래업무를 전담하여 부동산 거래 시 편의제공과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생활 시정에 기여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글로벌 중개사무소는 외국인들의 부동산거래업무를 진행하는 전문 인력으로, 원활한 외국어 소통으로 외국인이 원하는 주거환경과 편안하게 연결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는 부동산 전자계약 시행, 부동산 종합상담실 운영, 다복동 ‘따뜻한 부동산’ 운영, 분양시장 불법전매 특별 단속, 꼭 알아야 할 부동산 상식 코너 운영, 중개업소 QR코드 서비스 실시, 부동산 중개실무 아카데미 개최 등 시민에게 다가가는 다양한 정책을 전개하여 투명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으로 ‘시민을 위한 시정’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