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9일 시청 회의실에서 ‘2017계룡군문화축제’성공개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날 수여식은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기여한 기관에 대한 감사패와 함께 축제의 안전과 프로그램 운영 등 현장에서 열정적으로 봉사한 기관·단체 및 자원봉사자 130여 명이 표창을 받았다.

2017계룡군문화축제는 ‘놀랍군!, 즐겁군!, 자랑스럽군!’이라는 주제로 8개 분야 40종의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많은 해외 관람객과 전국에서 찾아온 국내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대비해 군 및 유관기관과의 철저한 준비와 문제점 분석, 해결책 등을 서로 소통 공유하고 역할 분담을 통해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등 어느 때보다 안전하고 모범적인 행사로 발돋움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홍묵 시장은 “올해 축제는 긴 연휴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117만 여명의 관광객이 계룡시를 찾아왔다”며 “민·관·군의 유기적인 협력아래 단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축제를 이끈 운영진과 기관·단체 및 자원봉사자의 노력이 빚어낸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노고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힘을 보태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