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김동엽)은 학생들의 독서습관 형성과 동기 부여를 위한 ‘2012년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5월부터 시작, 7월 30일에 접수를 마감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의 독서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초등학교 1,417편, 중학교 397편, 고등학교 291편, 총 2,105편이 응모됨으로써 전년도에 비해 32% 증가되었다. 특히 초등학교 학생의 응모가 눈에 띄게 늘어나 긍정적인 조기 독서열풍을 느낄 수 있었다.

응모된 작품은 8월 중 외부전문가를 위촉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거친 뒤 수상작을 결정하고 초․중․고 학생 및 지도교사에게 대전광역시교육감상을 비롯한 동․서부교육장상, 대전학생교육문화원장상을 수여 한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품은 ‘9월 독서의 달’ 에 교육문화원 홈페이지와 해당학교에 안내하며, 수상작은 심사평과 함께 ‘글사랑의 샘’ 웹진으로 발간되어 관내 학교의 독서논술교육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호준 문헌정보과장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이 독서교육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수행과 학생, 학부모, 교사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다양한 독서관련 행사를 실시하는 등 항시 노력 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