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분원 월천사 (주지 보문스님)은 지난 11월 28일 인천 용현동 10가구에 연탄 300장씩 총3000장을 전달했다.

이날 월천사 보문스님과 마이산탑사 주지 (전북종무원장)진성스님, 서울 대웅사 법산스님, 만장사 진감스님, 약사암 혜철스님,
인간문화재 대금장 이정대님, 월천사 신도회 김한례 회장 외 신도 30 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열심히 릴레이 연탄 나눔을 봉사하였다.

보문스님과 함께 공부를 하면서 같이 봉사에 참여한 스님들도 이번 월천사 나눔 봉사에  힘들었어도 생각지도 못햇던 자비행을 한다는 것에 보문스님의 존귀함에 감사를 느끼며, 타종교도 안을수 있는 마음이 있어야 된다는 말을 했다.

 약사암 혜철스님은  "몸이 아쁘면서도 참여함에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맨 앞장서서 적극성으로 채워주는 만장사 진감스님은 "매일 매일  작은 정성을 모아서 자주자주 일정을 잡아서 행정 절차를 밟아 봉사를 해야합니다. " 라고 했다.

신도회장 김한례, (무상심,75세 )는 "매년 불우한 이웃에게 자비를 실천할수 있도록 실천의 공간과 시간을 주신 월천사 우리 주지스님께 감사드리고 신도들이 십시일반 부처님전에 올린 공덕금을 불우한 이웃을 위해 연탄 연료 나눔을 주시어 신도로써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며 감사를 드립니다." 라고 말했다.

인간문화재 대금장 이정대 "종교단체가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야 하며, 봉사에 실천하는 부분이 좋고, 어두운 곳에 밝은 빛을 내는 재는 사찰들이 실천하는 존재의 이유 입니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