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병무청(청장 김시록)은 오는 29일(수) 14시부터 12월 3일(일) 24시까지 2018년도에 현역병 입영을 원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2018년 입영월 선택)’을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및 스마트폰(병역안내 앱)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시행된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제도는 학업 또는 직장생활을 하는 병역의무자들에게 현역병으로 입영할 월(月)을 확정해줌으로써 휴학 등에 따른 학업 공백 예방은 물론, 예측 가능한 병역의무 이행시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재학생 및 국외입영연기자 뿐만 아니라 현역병 입영대상자면 누구나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대상자를 확대 시행하였다.

 이번 접수기간에는 2018년 1월부터 12월 중 입영할 사람 1,000여명(전국 32,000여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할 예정으로, 신청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포털 → 현역/상근입영 →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2018년 입영월 선택) 메뉴에서 본인의 공인인증서(국외입영연기자는 행정자치부에서 발급한 공공 I-PIN)로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병역안내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번에 접수한 사람들의 입영일자 및 부대는 신청한 입영 희망월을 반영하여 올해 12월 중순에 전산 결정 후 안내문을 개별 발송할 예정이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충북병무청 관계자는 “이번이 올해 마지막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접수이므로 충북지방병무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2018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 3회차 접수 계획’을 참고하여, 사전에 접수 방법 등을 숙지하길 바란다”고 하며, “이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연말에 일괄 추첨식으로 운영하였던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은 폐지되었음을 유의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