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가 실시한 ‘당신이 평창입니다’ 캠페인이 ‘2017 대한민국 광고대상’ 공공/공익광고 지자체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도 관계자는 밝혔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국내 광고계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상으로, 매년 기업과 기관 등에서 1000여점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으며, 디자인과 통합캠페인 등 급변하는 광고 방식과 매체를 포용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최고의 광고상으로 거듭나고 있다. 시상은 총 8개 부분에 대한 대상과 11개 부분에 대한 금, 은, 동상 및 특별상으로 이루어졌다.

 ‘당신이 평창입니다’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1년여 앞두고 2017년 1월부터 실시된 캠페인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의 시작을 알리는 붐업 차원에서 각종매체를 통해 진행됐다.

 한류스타 이영애의 동양적인 미(美)를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역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올림픽을 준비하는 세계인들의 모습을 담아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강원도는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얻기 위해 올해 초부터 실시한 다양한 채널 홍보의 열정이 ‘당신이 평창입니다’ 캠페인을 특별상에 올려놓은 것 같다고 도 관계자는 말했다.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은 지난 24일 롯데호텔서울(소공동)에서 광고주, 매체사, 광고회사, 광고제작사 등 광고계 인사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1회 「2017 한국광고대회」를 통해 진행됐다.

 앞으로도 강원도는 세계인을 대상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와 올림픽 레거시 구축을 위해 좋은 콘텐츠를 발굴하고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김용철 강원도 대변인은 “최고의 광고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