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는 11월23일 10시 춘천 세종호텔에서 에너지절약 유공자, 산업체, 에너지 다소비건물 관리자, 유관기관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강원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 및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이하여 에너지절약에 대한 범국민적인 인식 확산 등을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는 에너지절약을 위해 강원도 내 각 부문에서 공을 세운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에너지절약의 새로운 기술정보와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삼양관리(주) 푸른숨 LH3단지 관리사무소,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 ㈜그랜드, 원주시 등 4개기관.단체에는 강원도지사 표창패를, 한국전기안전공사 과장 이상권, 한국광해관리공단 대리 김태희, 한국에너지공단 대리 서동준씨에게는 개인 유공 강원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대명레져산업 하성복 팀장에게는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한국기후변화연구원 김재윤 외 4명에게는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이 수여됐다.

강원도 김상현 에너지과장은 “동절기를 대비해 강원도와 공단은 적극적인 에너지절약 홍보에 나설 것”이라며“특히 동계올림픽기간 중 평창에서에너지절약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등 지역 내 에너지 절약 및 수요관리 부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좋은 사례를 지속 발굴·전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7 강원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 및 우수사례 발표회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