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이준호)은 11월 21일(화) ‘뉴옥천라이온스클럽’과 함께 경제적으로 취약하고 사회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독거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소외계층 독거노인 5가구에 연탄 총 1,500장을 전달했다.

이날 연탄 배달 봉사를 마친 뉴옥천라이온스클럽 은봉기 회장님은 “사랑의 연탄 나눔을 통해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많은 봉사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이준호 관장은 “급격하게 추워지는 날씨에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들이 연탄을 지원받아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어르신들에게 지속적 봉사와 나눔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은 옥천군 관내 독거어르신 950여 세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안전 확인, 서비스연계, 생활교육, 후원물품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과 뉴옥천라이온스클럽은 11월 27일(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우리 이웃들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