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부문(가을) 최우수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21일 오후 2시, 서울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2017 제3회 트래블아이 어워즈’ 시상식에서 축제 부문(가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어워즈는 트래블아이와 트래블투데이가 관광산업의 지역별 편차를 특허 기술화한 ‘지역 호감도’를 기반으로 2016년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총 8개 부문(지역 호감도, 축제, 음식, 특산품, 전통시장, 관광시설, 시티투어, 관광마케팅)을 평가해 24개 광역 및 기초 지자체를 선정했다.

어워즈 축제 부문은 트래블투데이, 트래블아이 내 가장 주목 받은 축제를 개최하는 지자체이자, 대한민국 축제 문화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는 지자체를 선정했다.

그 결과 사계절 최우수 경기 부천시, 봄 최우수 전남 광양시, 여름 최우수 강원 춘천시, 가을 최우수 경북 안동시, 겨울 최우수 강원 화천군이 선정됐다.

올해 가을 10일간의 유례없는 연휴 기간에 펼쳐진 2017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타 축제와는 차별화된 수준 높은 프로그램 운영으로 역대 최고의 국내외 관람객과 입장료 수입,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둔 바 있다.

안동시 등 수상 지자체에는 2018 대한민국 들썩들썩 캠페인 참여, 수상지역 3개년 트래블데이터 제공 등 2018년 지역관광 활성화 마케팅 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지자체 229곳의 여행 정보를 서비스하는 관광플랫폼 트래블아이에 나타난 안동시의 ‘지역 호감도’는 누적 15위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