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9일 오전 10시 영천 육군 3사관 학교(소장 서정열 학교장) 군법당에서 대전교구 종무원장(논산 안심정사 회주 법안스님)과 전북교구 종무원장(마이산탑사 주지 진성스님)을 초청하여 3사관 학교 생도들에게 수계법회를 봉행했다.

특히 육군 3사관학교 법당에 도착했을 때 3사관 학교장 서정열 소장님과 간부 및 군악대까지 동원하여 열열히 환영해 주었다.

또한 소장 서정열 학교장은 학교마크와 태극기가 그려진 머플러에 직접세긴 "절 절 포!!!"
"절대 절대 포기하지 마라!!"
빨간 머플러를 방문한 스님들과 봉사자 들에게 밝은 미소로 하나하나 걸어 주면서 환영했고 차담을 하면서  자신이 쓴 글에 대해 설명하기를 " 요즘 사람들은 끝까지 가보지도 못하고 포기하는 젊은 친구들을 볼때 너무 안타카워 모든 장병들과 지인들에게 내가 쓴글 머플러를 둘러주며 손을 잡고 안아 주면서 아무리 어려운 시기가 닥치더라도 꼭 이겨내기를 바랍니다. 절.절.포. 절대 포기란 없다" 하면서 용기를 준다는 것이다. 역시 군인다운 표현 이고 그 표현의 안심정사 회주 법안스님과 일맥이 통한 것이다.
그래서 안심하고 정도로 기도하면 "정말잘돼" 란 긍정적 마인드를 심어 주는 것이다.

이날 안심정사 회주 (대전교구 종무원장)법안스님과 마이산탑사 주지 (전북교구 종무원장)진성스님, 광명사 주지 (전북교구 총무국장)송운스님 등 법사와 신도 30 여명과 사관 학생 200 여명이 웅집한 가운데 특별한 법회를 봉행하였다.

금번 수계법회는 안심정사 대구분원 신도회와 영천 신도회 주축되어 준비를 했는데 수계법회를 위한 선물 200개, 햄버거 200개, 콜라 200개, 사과 10박스를 준비하여 생도들에게 나눔을 펼쳤다.

또한 마이산탑사 태고떡볶이 (요리사 송운스님표) 250명분을 직접 요리를 하여 3사관 생도불자들에게 대중공양으로 베풀었다.

수계를 내려주시는 안심정사 법안스님은 "3사관 생도 불자들이 불법을 잘 지키고자 맹세함에 수계를 받아 지니니 지금까지의 잘못된 사고 방식을 버리고 불자다운 불자가 되어 전우애를 키우고 조국과 민족에 충성하며 자신을 높이는 기도로서 굳굳한 군정신을 이어가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날 안심정사 대구도량 봉사 신도들과 마이산탑사 탑밴드 떡볶이 봉사단은 장병학도생들을 위해 나눔 봉사활동을 펴 나갔다.

군 포교에 대부라 불리우고 있는 안심정사 회주 (대전교구 종무원장)법안스님은 군부대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군인들의 포교는 각 사암에서 꼭 해야할 의무이자 사명이라면서 기쁜 마음으로 군포교에 앞장서고 있는 것이다.

안심정사 회주 (대전교구 종무원장)법안스님 다음 부처님오신날과 다음 법회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