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황기)는 2017 전통식문화 계승활동 지원교육의 일환으로 11월 21일(화), 11월 23일(목), 11월 28일(화), 11월 30일(목), 12월 5일(화) 소비자 식생활(고추장)체험을 5회 실시한다.

체험 장소는 가덕면 행정리 정담가(대표 신은자)체험교육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데 매회 40명씩 모집하여 실시한다. 현재 21일은 접수가 완료 된 상태이고 23일부터는 매회당 40명이 모집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참여하고자 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지원기획과 농촌자원팀(☎ 201-3831)로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단 참여자들은 고추장 1kg을 직접 담아서 가져가기 때문에 한사람당 10,000원의 재료비를 부담해야 한다.

소비자 식생활 체험교육은 체험, 전통 식문화 확산 및 로컬푸드등 지역 실정에 맞는 다각적인 식생활교육으로 국민 건강증진 뿐 아니라 지역 농산물 소비 저변 확대를 위한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생활 습관병을 사전에 차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식생활교육 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중점을 두고 지역(국산)농산물 소비 촉진, 원산지 표시제도 및 GAP(농산물우수관리)소비자 인식 개선 교육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먹을거리를 통해 청주시민들의 올바른 식생활 교육이 전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이밖에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