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관장 박찬호)은 11월 25일(토) 오후 2시 도서관 3층 문화교실에서 유다정 작가와 함께하는 다양해서 더 아름다운 사회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문화체육관광부의‘2017년 다문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에 대해 배우고 상호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추진됐다.

‘다양해서 더 아름다운 사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강연은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이 하는 인사를 통해 그 인사가 어떤 역사와 문화의 바탕에서 나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이를 통해 그 속의 참뜻과 인사법은 저마다 다르지만 그에 담긴 마음은 같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우리와 다른 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초등학생 1~3학년의 저학년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에서 21일(화)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청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현재, 시립도서관은 지역사회 구성원의 정서안정 및 상호이해를 위해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구성원을 위한 서비스 확대로 지역사회 소통과 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