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군수 나용찬)이 다양한 인구증가 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인구 4만의 <행복한 군민 희망찬 괴산> 실현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군은 국정과제인 저출산‧고령화 극복과 지역특성에 맞는 인구정책 수립을 위해 지난 1일자로 인구정책을 전담하는 팀을 신설하고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인구 늘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현재 추진 중인 출산장려금 지원과 전입세대 및 전입대학생 지원 등 인구증가 지원정책에 대한 개선방안과 지속적인 성장‧발전과 인구정책 수립을 위한 군민의견 수렴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인구유입을 위해 지역 축제 및 행사장 등을 찾아 살기좋은 괴산 이미지 홍보에 주력하고, 현장에서 설문지 작성 및 의견수렴을 통해 각종 인구정책 추진 시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장기적으로는 ▲전입지원 시책 확대‧발굴 ▲정주여건 개선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유기농업군 괴산 이미지 제고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인구를 늘릴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작년말 기준 괴산군 인구는 3만8천973명이었고, 9년 연속 인구증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며, “인구 증가를 위해서는 군민 모두의 관심과 의지가 중요하며 특히 연말까지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다양한 인구증가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