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가 내년부터 3년간 도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활동할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제3기 도민참여위원은 전체 위원 40명 중 15명을 공개 모집하며, 양성평등 기본법 등에 따라 15명 중 6명을 여성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공모참여 대상은 공고일 현재 충남도에 주소를 둔 도민이나, 도내에서 사업장을 가지고 있는 개인 및 사업체의 종사자 등이다.

이번 공모에서 위원으로 선정되면 내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도의 예산편성과정에 도민 대표로 참여하게 되며, 도민제안사업 심사·선정, 예산편성과정에 대한 의견 제출 등의 활동을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신청서식을 충남넷 홈페이지(www.chungnam.go.kr)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20일부터 12월 1일까지 홈페이지 또는 우편,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 신청자 중 지역과 연령 등을 감안해 별도로 구성 운영될 심사위원회 의결을 통해 오늘 12월 중순에 확정될 예정이다.

위원으로 선발된 도민은 충남도가 운영하는 예산학교에서 참여, 예산 교육과정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유흥수 도 예산담당관은 “제3기 도민참여예산위원은 충남 도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도민참여예산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주역이 될 것”이라면서 “다양한 자리에서 맡은 바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있는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