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17일 14:00, 시교육청 접견실에서 학교폭력 예방 유공 학교전담경찰관 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은 청소년 보호활동 및 학교폭력 근절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 학교전담경찰관에게 수여해, 사기를 진작시키고 경찰청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 학교전담경찰관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교육청과 경찰청간 분기별 상설협의체를 구성해 학교폭력에 관한 정책 및 정보 공유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2012년 14명을 시작으로 2017년 현재 28명이 활동하고 있다.

주요활동은 청소년 비행방지를 위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 학교폭력자치위원회 참여, 학생선도 활동, 1교 1청(서) 결연을 통한 등‧하굣길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학생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활동, 체험형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 등이며, 청소년 보호활동 및 학교폭력 감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앞으로도 시교육청‧경찰청‧학교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폭력 감소로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하는 등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