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지부, 경로당에 ‘짜장면 쿠킹데이’ 선물
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지부, 경로당에 ‘짜장면 쿠킹데이’ 선물
  • 손혜철
  • 승인 2017.11.1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지부가 지난 14일 오전 인천 중구 연안동 연안경로당에서 지역 어르신 300여 명에게 ‘짜장면 쿠킹데이’를 선물했다.

이날 행사는 신천지자원봉사단 실버문화프로그램인 ‘백세만세’의 일환으로 건강강좌, 경로당 환경정리, 이·미용 봉사, 노래 공연 등과 함께 펼쳐져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3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한국sns연합회 ‘사랑의 짜장차’ 인천지부에서 짜장면을, 조호석 중구새마을협의회 회장이 음료를 후원하며 사랑 나눔에 동참했다.

또 중구의회 김철홍 의장, 유명복 부의장, 주민자치위원회 김흥수 부위원, 방위협의회 김은심 회장, 연안동주민센터 문경환 동장 등 지역 정치, 단체장들도 행사장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살피고 담소를 나누며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사랑의 짜장차 인천지부 오종현 대표는 “신천지자원봉사단과 함께 봉사해 보니 그동안 들었던 것이 오해와 편견이었다”면서 “앞으로도 함께 사랑을 나누고 봉사하는 일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단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져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돼 이번 행사를 준비했는데 많은 어르신들이 와 주시고 좋아해주셔서 보람을 느낀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봉사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곳에 사랑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지부는 2년에 걸쳐 연안동 역무선 방파제에 중구의 관광명소를 알리는 벽화를 그려넣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탈바꿈 시켰으며 환경정화 ‘자연아 푸르자’, 도시락 나눔 ‘핑크 보자기’ 등 꾸준한 봉사로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