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신춘옥)는 학교폭력예방“1박2일 보람찬”이라는 주제로 11월 16~17일 이틀 동안 청소년 체험캠프를 진행하였다.

이번 캠프는 영동군 주최,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영동군청소년지원센터 주관으로 청소년 40여명과 함께 괴산군에 소재한 청소년수련마을 보람원에서 1박 2일 동안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청소년들은 학교에서 활동중인 솔리언또래상담자와 영동군 위기(가능)청소년들로 캠프를 통해 자신감 향상과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고 학생의 자존감을 향상시킴으로써 학교폭력문제를 예방하고 대인관계 증진을 주제로 실시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신춘옥 센터장은 “1박2일 캠프가 청소년들에게 있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된 것 같고, 이를 통해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면서 보다 긍정적인 인간관계와 자존감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일상에 지친 청소년들이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자연 속을 체험함으로써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학교폭력예방, 자살예방,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이라는 주제로 “제 3회 청소년문제예방 UCC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