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문화원(원장 이진우)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생활과 적극적인 사회활동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2017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신바람예술봉사단’사업의 한해 일정을 마무리했다.

청양문화원 지난 14일 대강당에서 이진우 문화원장을 비롯한 문화원이사, 수강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종강식을 가졌다.

이날 종강식에서는 올 한 해 동안 신바람예술봉사단으로 활동한 어르신들에게 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 제공하는 명함을 전달하고, 지역 내 소외계층 봉사공연과 다양한 지역행사에서 활동한 공연 영상을 함께 보는 시간도 가졌다.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사업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공모사업으로 고령화 사회 노년기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어르신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6년째 활동하고 있는 ‘신바람예술봉사단’은 윤금선 무용가와 류인자 민요 강사의 지도로 3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진행됐다.

또한 참여자들의 견문을 넓히기 위해 서울 국립극장, 대전연정국악원 등 공연관람 기회도 제공하고 더 나아가 배움에서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 행사에서 공연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청양군노인요양원 등 요양시설을 방문하고, 입소한 노인들을 위해 위문활동을 가지며 재능기부를 활발히 해 왔다.

이진우 문화원장은 “수강생들이 건강도 챙기고 보람도 느낄 수 있는 사업이 돼 만족스럽다”며 “내년에도 활기차고 적극적인 어르신들의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바람예술봉사단 이정자 회장은 “무용 수업이 있는 날은 언제나 즐겁고 재미있었다. 이런 기쁨과 행복을 노년의 나이에 즐길 수 있게 해주신 문화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