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시장 구본영)가 설치하고 백석문화대학교가 수탁 운영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2017년 한국ㆍ멕시코 국가 간 청소년교류 초청사업으로 ‘멕시코 청소년 대표단’이 2017년 11월 11일(토), 12일(일) 이틀을 방문하여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2017 한국ㆍ멕시코 국가 간 청소년교류 초청사업”을 청소년의 국제적 능력 배양을 통한 글로벌 리더십 함양 및 국가 간 우의와 협력증진을 위해 멕시코 청소년지도자 대표단이 대사관 방문, 문화체험, 청소년수련관 방문 및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체험으로 11월 10일(금) ~ 19일(일) 1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11월 11일(토), 12일(일)의 이틀에 걸쳐 멕시코 청소년지도자 대표단 10명이 방문하여 기관 소개 및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소개, 청소년지도자 간담회 그리고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체험으로 청소년 오케스트라 음악회 관람, 청소년 안전체험관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교류를 통해 청소년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통해서 양국 청소년지도자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천안시청 최광용 체육교육과장은 “멕시코 청소년 지도자 대표들과 교류를 통해서 양국의 청소년 활동을 알아보고 이해하는데 좋은 시간을 가졌으며,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십 함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