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사업에 참여할 사업단원을 공개 모집한다.

시는 오는 22일까지 ‘여수중앙시장 청년몰 조성 사업단’ 내 기획마케팅팀과 운영팀에서 근무할 팀장 1명, 실무자 2명 등 단원 3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업단원들은 청년몰 조성사업이 완료되는 내년 12월까지 사업계획 수립·운영, 홍보·마케팅, 계약관리, 물품구입, 예산집행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경영·유통, 경제, 도시계획, 디자인, 문화, 관광 관련분야 전문학사 이상 학위 보유자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등 행정실무 경력으로 인정될 수 있는 곳에서 1년 이상 근무한 자 △전통시장 특성화사업 등 수행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자 등이다.

사업단원으로 활동을 원하는 자는 22일까지 신청서와 경력기술서, 관련사업 참여 실적 등을 중앙시장 상인회 사무실(여수시 중앙로 43)이나 시 지역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GL3666@naver.com)로 제출도 가능하다.

시는 서류평가와 면접평가 등을 거쳐 고득점 순에 따라 이달 말 사업단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 9월 공개모집을 통해 중앙시장 청년몰 사업단장으로 경주 북구상가시장 청년몰 사업단장을 맡은 박정호 씨를 선발했다.

이어 이달 22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는 청년몰에서 상점을 운영할 상인들을 공개 모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단장과 함께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을 이끌어갈 사업단원 모집에 능력과 열정을 가진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중앙시장 2층에 국비 7억5000만 원, 지방비 6억 원, 자부담 1억5000만 원을 투입해 내년 말까지 청년창업점포 27개와 다목적 공간 등을 조성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