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증평 죽리초등학교(교장 김학영)는 2017년 11월 15일(수)에 병설유치원 어린이 16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현장 견학은 아름다운 가을을 맞아 유치원 어린이들의 「우리 지역 알아보기」 탐방 견학 나들이의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먼저 어린이들은 초정에 있는 다래목장에 도착하여 우유와 치즈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영상으로 학습하였다. 그리고 우리 생활에서 우유를 이용한 다양한 식품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다음으로 목장을 둘러보며 젖소들에게 먹이를 주어보고, 우유도 직접 짜보는 활동을 하였다. 또 목장에 있는 마차를 타보며 목장 주변 마을을 둘러보는 활동을 하였다.

이날, 유치원 귀염둥이들은 우유를 이용해 치즈를 만들어 보고, 아이스크림, 피자, 까나페 만들기를 해보면서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간식도 먹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죽리초 임수예(병설유치원.여) 어린이는 “집에서는 우유를 먹기 싫어했는데, 목장에 와서 직접 우유를 짜보니 재미있고 신선한 맛이 너무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김학영 교장은 “유치원 어린이들이 우리 지역 탐방을 통해 고사리손으로 직접 목장을 체험해 보는 모습을 보니 대견스럽고, 앞으로도 눈으로 보고 만져보며 느끼는 경험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