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훈 대전시의장, 권선택 대전시장 대법원 판결 선고에 따른 기자회견
김경훈 대전시의장, 권선택 대전시장 대법원 판결 선고에 따른 기자회견
  • 권경임
  • 승인 2017.11.1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시의회 김경훈 의장은 14일 오전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권선택 대전시장 대법원 판결 선고에 따른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의장은 기자회견에서 “그 동안 헌신적으로 대전 시정을 이끌어 오신 권선택 시장께서 대법원 판결로 시장직을 잃게 된데 대하여 충격과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다”고 말하며

“매우 중차대한 시기에 시장 공백사태가 발생함에 따라 우리 대전시의회도 어느 때보다도 엄중한 위기의식을 느끼며, 시정이 흔들림 없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22명의 시의원 모두가 합심하여 의회 본연의 역할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각종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시정운영에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도소신과 확신을 가지고 각자의 자리를 지켜 흔들림 없는 공직자의 모습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 권선택 대전시장 대법원 판결 선고에 따른 기자회견문 ▶ 

존경하는 152만 대전시민 여러분!

저는 오늘 그동안 헌신적으로 대전 시정을 이끌어 오신 권선택 시장께서 대법원 판결로 시장 직을 잃게 된데 대하여 시민여러분과 함께 큰 충격과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시장 공백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하여 시민여러분들께서 현안사업 추진 등 시정에 혼란과 차질이 발생하지 않을까 많은 걱정을 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매우 중차대한 시기에 우리 대전시의회도 어느 때보다도 엄중한 위기의식을 느끼며, 시정이 흔들림 없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22명의 시의원 모두가 합심하여 의회 본연의 역할에 매진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각종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의 협력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지원하면서 전방위적으로 함께 뛸 것이며, 시민여러분과 함께 역량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습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께서도 시정운영에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신과 확신을 가지고 각자의 자리를 지켜주시면서 흔들림 없는 공직자의 모습을 보여주시기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 11. 14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김 경 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