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도지사와 충남 청소년이 함께한 토크콘서트
안희정 도지사와 충남 청소년이 함께한 토크콘서트
  • 이경
  • 승인 2017.11.1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재)충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안희정, 이하 재단)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민주적 토론을 통해 소통을 훈련하는 『2017년도 충남청소년미래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를 11월 13일∼14일, 1박 2일 동안 도내 고등학생 200여 명(재능키움 장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됐다.

▲안희정 충청남도 도지사와 도내 청소년이 함께한 토크콘서트에는 전날 진행된 ▲‘청소년이 생각하는 충남의 인재란?’이라는 주제의 모둠토론 결과를 토대로 ▲인재육성을 위한 충남의 역할, 청소년의 역할에 대하여 의견을 공유하는 등 참여한 학생들의 토론 열기로 뜨거웠다.

류순구 재단 상임이사는 “우리 재단은 충남의 미래 발전 성장동력이 될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단순히 장학금만 지급하는 것에서 벗어나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재단의 비전인 ‘국내 최고 인재육성기관으로 도약’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은 대학부 장학생을 대상으로 ▲금융 관련 강연 ▲선배 장학생과의 만남 ▲타운홀 미팅 등으로 구성된 「충남인재 장학생 캠프」를 11월 18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www.cninjae.or.kr) 또는 전화(재단 041-635-980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