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도서관평생학습본부는 11월 14일(화) 청주대학교에서 청주대학교 중앙도서관과 지역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청주시립도서관 박찬호 관장, 청주대학교 중앙도서관 김성수 관장, 충청북도중앙도서관 김규완 관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한정된 자원을 활용한 지역 도서관간 지식창출 도모 및 공유 전략 실행을 목표로 추진됐다. 평소 지역정보 중심대학으로 주민의 문화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인 청주대학교와 2017년 3월 책이음서비스 및 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어 협력중인 충북중앙도서관과 지역사회의 상호발전체계를 구축하는데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맞춰 성사됐다.

협약에 따르면 시민의 독서문화 접근권 향상을 위한 독서문화 전반에 대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며, △양 기관 소장자료(단행본, 학위논문 등) 공동이용 △청주대학교 중앙도서관 전자도서 공동이용 △양 기관 간 교육, 행사 및 학술연구 분야 협력을 담고 있다.

박찬호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청주시독서문화진흥조례 제정에 따른 지역단위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필요한 시책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주시민이 대학이나 공공도서관이라는 관종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문턱을 낮추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