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서울 마포동 다보빌딩에서 ‘제 2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 시상식을 13일 개최했다.

지난 6월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된 ‘제 2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전통문화유산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BBS불교방송은 환경부 장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 해양수산부 장관상 각 1편, 불교방송 이사장상, 사장상, 심사위원장상 각 1편, 만공회상 14편 등 총 20편의 작품을 선정해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환경부 장관상에 선정된 400Km Family 팀의 ‘대한민국, 천혜의 자연과 문화유산이 있는 곳’은 뛰어난 표현력으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유산과 사찰을 테마별로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국토교통부 장관상에 선정된 소재현 씨의 ‘평창올림픽과 함께하는 강원도 아름다운 사찰여행’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에게 아름다운 강원도 사찰을 소개하는 내용을,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받은 우영제 씨의 '아름다운 자연 속의 사찰'은 힐링을 주는 자연을 다양한 기법으로 아름답게 담아냈다.

BBS불교방송 이사장상은 우리 전통문화 유산인 사찰의 미를 표현한 ‘자연 속 소중한 문화유산’이, BBS불교방송 사장상은 독도부터 제주도까지 영상으로 담은 ‘하늘에서 따라 가 본 산과 물’이, BBS불교방송 심사위원장상은 자연과 공존하는 우리 문화유산을 담아낸 ‘자연과 함께하는 부석사 산책’이 각각 수상했다.

당선작들은 BBS불교방송의 TV와 뉴미디어를 통해 공개되며,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전 세계인들에게 아름다운 한국의 자연과 어우러진 전통문화유산을 알리는 자리에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