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우리가 말하는 영웅이란 무엇인가? 필자가 생각하는 영웅은 위대한 능력과 용기를 소유한 사람들이 영웅이 아닐까 생각한다. 징기스칸과 나폴레용이 힘과 용기를 지녔고 그래서 그들은 크게 숭배를 받았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역사 속에서 영웅인 인물은 이순신, 김유신, 유관순, 김구, 안창호 등의 인물들이 아닐까? 여하튼 오늘날 현대의 영웅으로 용기를 가지고 정직을 지키는 김중로의원이 존재한다.

‘국민과 국가만 생각하는 것을 즐기는 국회의원 중의 한 사람’ 으로 소신 있게 의정활동을 하는 국방위원회 김중로 간사이다.

김중로의원은 한미연합 군사령부에 대한 국회 국정감사를 의무화하는 국정감사 및 조사에 관한 내용으로 법률 개정안을 대표 발의 한 바 있다.

2017년 11월 6일 국회도서관 4층 대회의실에서 입법의뢰 및 세미나 실적 우수의원에 대한 공로패 시상식이 개최 되었는데 국회 입법조사처 설립 10주년 기념식에서 공로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정치목표는, 정치인들이라면 누구나 다르지만, 모두가 비슷한 상황에서 시작한다. 하지만 나중에 정치의 결과는 전혀 다르게 된다.

미래안보포럼의 대표 김중로의원은, 오는 11월 안보 점검시리즈 2차 입법공청회로 킬체인[Kill-Chain]의 핵심감시자산 조기구축-군[軍]정찰위성 개발 및 활용에 관한 법률을 주제로 오는 11월 15일{수} 오전 10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입법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북한의 6차 핵실험 이후 킬체인[Kill-Chain]의 전제 조건인 북핵과 미사일을 탐지하는 군 정찰위성 개발, 도입, 운용을 원활히 하는 법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국회 법제관의 발제와 정부, 군, 학계의 전문가들의 진중한 토론이 진행 될 예정이라고 한다.

김중로의원은 국가가 지향해야 할 가치는 ‘안보’ 라고 말한다.

장성 출신의 김중로의원이 걸어 온 길을 보았다. 중요한 것은 국가의 ‘안보’ 라고 말하며 필자와 악수로 굳게 잡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