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농업기술원이 모싯잎의 풍부한 기능성을 활용, 젊은이들의 취향에 맞게 새콤달콤한 ‘모싯잎 비타 과립’을 개발해 기술이전을 추진한다.

10일 도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모싯잎은 엽산과 칼슘, 폴리페놀 등 기능성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최근 들어 건강식품으로 활용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모싯잎에 함유된 엽산은 체내 대사과정에서 메틸기를 전달하는 조효소 역할을 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DNA 합성과 아미노산 대사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그동안 모싯잎은 대부분 떡으로 가공되고 다른 용도로는 활용도가 낮았으나 도 농업기술원은 지난해 모싯잎 식혜 개발에 이어 이번에는 모싯잎 비타 과립을 개발에 성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모싯잎 비타 과립’은 모싯잎 농축액과 모싯잎 분말이 첨가된 제품으로, 구연산과 비타민C가 함유돼 있어 피로회복에 좋으며 항산화 효과도 뛰어난 제품이다.

도 농업기술원은 모싯잎 비타 과립 제조기술을 민간이 기술이전하는 한편, 앞으로도 모싯잎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개발을 통해 모시의 새로운 소비 창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도 농업기술원 이종국 연구사는 “이번 모싯잎 비타과립은 젊은이들의 취향을 반영, 복용이 간편한 점이 특징”이라며 “앞으로 제조 기술의 민간 이전을 통해 재배농가의 소득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