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11월 11일~12일 이틀간 수성구 두산동 수성못 상화공원 일원에서 ‘작은 결혼식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 운영 시간은 11일, 12일 모두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체험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작지만 의미 있는 결혼식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드레스·턱시도 피팅, 포토존 촬영, 메이크업, 작은 결혼식 상담, 뮤지컬 웨딩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색적인 결혼식의 대명사인 뮤지컬 웨딩공연을 선보이는데   오프닝 공연과 신랑·신부 입장 및 행진을 짧은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하여 행사장을 찾은 대중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시는 대구작은결혼식 블로그(http://blog.naver.com/daegu_smallwedding)를 통해 작은 결혼식 지원 및 무료예식장 개방장소 등 시 차원에서 추진 중인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허례허식을 줄이고 의미를 키우는 올바른 결혼문화 정착을 위해 대구시는 작은 결혼식 문화 확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작은 결혼식 박람회를 계기로 결혼이 지닌 본래의 뜻을 되살릴 수 있는 아름다운 결혼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 프로그램

 ❍ 메이크업 체험

    - 전문가의 도움으로 내 얼굴에 맞는 화장법, 베이스 및 색소 화장법 체험

  ❍ 드레스·턱시도 체험

    - 드레스·턱시도를 직접 착용해 보고, 나에게 어울리는 아이템 선정방법

       배우기

  ❍ 뮤지컬 웨딩 공연

    - 특색있는 결혼식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는 뮤지컬 웨딩을 관람하고 오프닝

      공연과 신랑, 신부 입장 및 행진을 짧은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

    - 하루 1회 공연(11일 토요일 15시, 12일 일요일 16시)

  ❍ 포토존 체험

    - 메이크업 및 드레스 턱시도 착용 후 포토존 기념사진 촬영

  ❍ 작은 결혼식 상담

    - 작은 결혼식의 의미 및 방법에 대한 상담, 작은 결혼식 명소 안내

※행사 프로그램 진행사항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