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오는 16일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실시에 따라 수험생의 시험응시에 지장이 없도록 원활한 교통지원 대책을 수립하고 수험생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수능시험 당일 교통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산됨에 따라 수험생들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 수험생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시험 당일 관공서, 국영기업체, 금융기관, 연구기관, 50인이상 사업체, 시험장이 아닌 각급학교 등에서 출근시간을 1시간 늦추는 것으로 조정하여 주요 도로는 혼잡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시험장 주변에는 불법 주정차, 수험생 수송차량 등으로 교통이 복잡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시에서는 교통소통대책본부를 설치하여 수험생 수송 및 교통소통 상황에 대해 집중 관리운영하기로 했다.

수능일인 16일에는 시내버스에 시험장행 표지 부착과 시험장 안내방송을 실시하고 개인택시의 경우 오전 10시까지 부제를 해제할 계획이다.      또한, 관용차량 8대를 투입하여 특별수송에 나선다. 지각이 우려되는 수험생은 경광등과 수험생 수송지원 차량 안내문이 부착된 주차 단속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교통약자를 위한 해피콜 차량도 수험생을 우선 배정하여 수능에 지장이 없도록 집중 운행할 계획이다.

시험장 전방 200m까지 차량통제 및 주차금지를 지도하고 시험장 반경 2km이내 간선도로의 불법 주정차량을 집중단속 및 견인조치 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험장 주변 소음방지를 위하여 모든 통행차량에 대하여 서행 및 경적금지, 시험장 인근 공사 일시 중단 등 소음 통제에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그리고 수험생에게 빈차 태워주기, 먼저 태워주기, 함께 태워주기, 지각 우려시 순찰차 활용, 시내버스 시험장 행선지 표지부착 등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송해익 교통정책과장은 “청주에서는 16개교에서 수능이 실시되는데 1만여명의 수험생들이 정해진 시간 내에 시험장으로 입실하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교통소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시민들께서는 수능 당일 수험생들이 입실하는 시간대에는 자가용운행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