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먹거리, 건강한 감귤이 온다’라는 주제로 한 2017 제주감귤박람회가 8일 11시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1천여 명의 관광객과 도민이 참여한 가운데 화려하게 개막했다.

개막행사는 가람극단의 고려 말부터 조선시대까지 임금님께 진상하던 감귤진상 재연 퍼포먼스 순서로 식전 공연이 진행됐다.

이어서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의 축하영상 메시지, 양광순 조직위원장 개회사,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환영사 순으로 공식행사가 마무리됐다.

또한 MBC 즐거운 오후2시 라디오 공개방송 및 축하 공연(인기 가수 태진아, 강진, 서지오, 금잔디, 하동진 등)이 열려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같은 시간 금물과원 입구에서는 수문장 교대식이 재연되었으며 중국전통요리의 대가 여경옥과 함께하는 감귤 푸드쇼는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국립종자원 대강당에서는 도내 식품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감귤과 연계한 외식산업 발전 방안이란 주제로 제주식품산업학회 추계학술대회가 개최됐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양광순) 주관하는 제주감귤박람회는

제주도 감귤기술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감귤홍보관과 국내 감귤관련 기업단체가 참여하는 감귤산업전시관에는 감귤가공품 및 향장품, 농기자재 등의 전시판매가 이뤄지며, 해외 다양한 감귤을 관람할 수 있는 국제전시관, 제주감귤을 시식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감귤 직거래장터, 우수 감귤 품평회장인 대한민국 우수감귤관 등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제주국제대와 제주한라대학 3개팀이 감귤푸드배틀 경연을 통해 탄생한 감귤 랴쟈냐, 감귤 파스타 크림소스, 감귤 라이스 볼 튀김, 감귤 탕수육, 감귤 비빔밥과 한라봉 안심스테이크, 감귤 볶음밥과 닭다리 감귤 BBQ는 저렴한 가격과 완성도 높은 요리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감귤콘서트, 감귤노래자랑, 드릇팟 아트대향연 ‘사계’, 아트워크숍, 버스킹 공연 등 크고 작은 문화행사와 온주리 연 만들기, 감귤 간식 만들기, 감귤따기 체험, 감귤 찹쌀떡 만들기, 감귤 초콜릿 분수, 감귤 컬러링 만들기, 감귤 달고나 만들기, 감귤 안테나 핀 만들기 등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되어 도민 및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5일간 다른 콘셉트로 진행되는 드라마, 교양, 예능, 스포츠, 음악 데이(Day)에 맞춰 매일 신선한 주제로 흥미로운 이벤트가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9일 교양데이에는 제주감귤과 제주 장 이야기, 전문가와 함께 하는 감귤 고추장 만들기가 진행되며, 10일 예능데이에는 금물과원의 비밀, 행운의 열쇠 보물찾기, 미로원의 금궤를 열어라가 펼쳐진다. 11일 스포츠데이에는 감귤 양궁, 감귤 볼링, 감귤경보, 감귤 딱지치기가 12일 음악데이에는 도내 인디밴드와 함께하는 뮤직콘서트가 주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각종 경연대회, 연계행사 등이 개최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 홈페이지(www.citrus-expo.com)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