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쌀전업농청주시연합회는 농협청주농산물물류센터 앞에서 농업인의 날을 맞아 우리 농업 및 농촌의 소중함을 알림과 동시에 우리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해 ‘가래떡데이’ 행사를 11월 9일 앞당겨 진행했다.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로 알려져 있지만 농업인의 날 공식 기념일이다.

한자로 土月土日로서 농업과 관련이 깊은 흙(土)을 상징하며, 한해의 쌀농사를 마치는 시기로 매년 11월 11일을 ‘가래떡 데이’로 정하고, 우리 쌀을 주제로 건강한 기념일을 나누고 있다.

이날 (사)한국쌀전업농청주시연합회 회원들은 오후 1시부터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청주시 농업인이 생산한 맛좋은 쌀로 만든 가래떡과 청원생명쌀로 만든 쵸코파이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주며 청원생명쌀등 청주 지역쌀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사)한국쌀전업농청주시연합회 이길우 회장은 “서구화된 기념일보다는 농업인의 날과 가래떡데이를 기념하는 문화가 확산되어 우리 쌀로 만든 떡을 선물하면서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날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쌀전업농은 민간 중심의 쌀 소비 촉진 운동을 통하여 “쌀과 함께하는 건강생활 구현”을 위해 매년 2~3회 우리 쌀 소비 촉진 활동에 앞장선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