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연구원(원장 정초시)의 충북6차산업활성화지원센터(센터장 우장명)에서는 농협충북유통과 함께 상호협력을 통하여 11월 한달동안 충북 6차산업 우수제품 소비 및 인증업체 체험장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6차산업 농촌체험을 실시한다.

※ 6차산업이란?

농촌에 존재하는 모든 유무형의 자원을 바탕으로 농업과 식품, 특산물 제조가공(2차산업) 및 유통 판매, 문화, 체험, 서비스 등을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이번 농촌체험의 프로그램에는 6차산업 인증업체인 장희의 ‘천연발효식초 담아가기’ , 다래목장의 ‘수제치즈,요거트 체험 학습목장’, 닥나무와 종이의 ‘닥나무를 이용한 공예품만들기’가 있다.

농촌체험 신청접수는 농협하나로클럽 청주점 안내테스크에서 가능하며, 기간은 11. 2(목)~26(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충북 6차산업에 관심있는 도내·외 소비자로 1회 체험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며, 1개 프로그램이 25명 가량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체험 날짜는 11월 16일, 23일, 30일로 6차산업 인증사업자의 체험장 홍보를 위하여 6차산업지원센터에서 프로그램 체험비 및 버스임대비용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충북6차산업지원센터 담당자(220-11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6차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6차산업 인증업체들의 우수성 홍보 및 소득증대를 위하여 농협충북유통과 유기적 협력관계를 통하여 농촌 활력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