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연습공간이 필요한 시민들과 전문 공연예술단체를 위한 동부창고 35동 청주공연예술연습공간이 11월 13일~30일, 18일간 2018년 상반기 정기대관 모집을 실시한다.

동부창고는 옛 청주연초제조창의 담뱃잎창고로 7개동 중 현재 3개동이 개관하였으며, 그 중 35동은 공연예술연습공간으로 재탄생된 공간이다. 대연습실(541㎡), 중연습실(122㎡), 소연습실1‧2(각 37㎡) 4개의 연습 공간을 제공한다.

대연습실은 댄스 플로어, 신디사이저, 덧마루, 음향기기 등이 있는 실제 무대와 같이 세팅 및 리허설이 가능한 공간이다. 중연습실은 거울, 바, 피아노가 있어 가장 대관 수요가 높다. 소연습실은 소규모 동아리, 개인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소연습실1에는 드럼이 구비되어있다. 공통적으로 의자, 테이블, 보면대 등이 있으며 사전에 담당자와 협의 후 사용할 수 있다.

대관 신청은 음악, 연극, 오페라, 무용, 국악 등 다양한 공연예술분야의 개인 및 단체를 비롯하여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공연예술연습공간의 대관단체는 “실제 무대와 같은 전문적인 공간으로 조성되어, 다양한 장르의 연습이 가능해 사용하는 단체들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동력이 되어준다.”라고 하였으며, “동부창고를 기반으로 연습하여 전국 각지에서 수준 높은 공연을 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대관 가능 시간은 월요일~금요일 10시부터 22시까지, 토요일은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이다.

2018년 상반기 정기대관은 동부창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부창고 홈페이지(http://www.dbchangko.org) 방문 또는 담당자 043-715-68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