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누구나 일상 생활에서 문화를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동부창고 생활문화 클래스’를 14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것들을 탐색하며 공간을 기반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동부창고 생활문화 클래스’는 작은 휴식 ‘힐링 허브’, 생활 속 두드림 ‘난타’, 나만의 ‘리폼 의상실’, ‘한 줌 텃밭’ 만들기로 총 4개의 클래스로 구성되어있다.

작은 휴식 ‘힐링 허브’ 는 동부창고 뒤편에 조성된 생활문화텃밭에서 재배한 티(Tea)를 시음하며 관련 소품을 만든다.

‘나만의 리폼 의상실’은 낡은 옷을 가져와 와펜을 제작하여 옷을 새롭게 탄생시키며, ‘한 줌 텃밭’ 만들기는 버킷 화분에 식물을 심어 우리 집 자투리 공간에 가드닝 테라스를 꾸미는 감성 클래스이다.

생활 속 두드림 ‘난타’는 소리에 관한 호기심 및 흥미를 유발시켜주는 클래스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클래스 별 강사 및 참여자들과 수다 할 수 있는 <수다싸롱> 시간이 주어지며, 중복 참여는 불가하다. 또한 클래스 당 모집 인원은 10명으로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김호일 사무총장은 “동부창고 생활문화 클래스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향후 청주생활문화센터를 거점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문화적 라이프스타일이 구축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 방문 또는 043-715-69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